POP-TWICE
(두배로 튀어오르다)
교과 이수를 통해 습득된 능력 및 핵심역량을 2배 이상 도약시키고자 하는
비교과 프로그램의 목표 표현
POP-TWICE 체계 정의
- 역량중심교육과정
- 학생 역량 Build-Up을 위한 POP-TWICE 비교과 통합 운영 체계
- 대학핵심역량
미래핵심지식중심
교양교육과정
- 전공핵심역량중심
전공교육과정
- POP 운영체계 : 교과 특성에 따른 연계 시점별 비교과 지원 체계
- Pre-Subject
- On-going Subject
- Post-Subject
- Teaching
- Web
- Immersion
- Contribution
- Experience
- TWICE 운영 체계 : 교과 특성에 따른 운영 형태별 비교과 지원 체계
※ POP-TWICE : 교과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학생의 역량과 잠재력을 2배 이상 도약시킴
설계 목표
- 교과과정을 보완하여 수행될 수 있는
비교과 프로그램의 체계 구축
- 전공의 체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
유연한 비교과 프로그램 형태 설계
- 가능한 모든 형태의 비교과 프로그램
수용하기 위한 체계적인 틀 고안
운영 시기에 따른 POP체계
- Pre-Subject
- On-going Subject
- Post-Subject
운영 형태에 따른 TWICE 체계
- 학습을 통한 역량강화
- 문제해결 역량강화
- 적용적 역량강화
- Teaching
- Immersion
- Contribution
- Web
- Experience
- 온라인 교육을
포함하는 튜터링
- 이론과 실습을
병행
- 온라인 교육과
실습을 병행
- 프로젝트를 통해
지역사회 현안 해결
- 현장 기반
프로젝트 수행
- 현장요구에 기반한
지역사회 기여